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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사업

해외진출지원

주요사업 해외진출지원

  • 국제온라인게임대회(GNGWC)

    사업목적

    • 게임대회를 이용한 국산 온라인 게임의 해외시장 Target Marketing
    • 국내 온라인게임의 전략시장 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수단 확보

    주요내용

    • 국산 온라인게임의 주요전략시장 진출을 위해 게임대회를 통해 게임을 홍보하고, 타겟 유저들과 접점을 만들어
      낼 수 있는 기회제공
    • 게임대회를 통해 기존 국산 온라인게임 해외 유저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 제공을 통해 참가 업체 게임에 대한
      충성도 강화
    • 국산 온라인게임 글로벌 서비스 지원사업인 GSP(Global Service Platform) 사업과 시너지 효과 극대화
    • 대회의 구조
      • 온라인예선(Online Preliminary Tournament) : 각 종목사 홈페이지 자체진행
      • 지역별본선 (Regional Final) : 유럽, 미국, 남미, 한국, 일본
      • 최종결승전(Grand Final) : 한국
  • 디지털콘텐츠 가치사슬 연계

    사업목적

    • 성장가능성이 높은 분야에서 콘텐츠, SWㆍ솔루션, 기기의 가치사슬 연계를 통한 신규 콘텐츠 서비스모델 발굴 및 시장 창출
    • 디지털 컨버전스 시장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통한 해외진출 기반 구축
    • 사업 추진을 통한 대중소기업 상생모델 구현

    주요내용

    • 신규 콘텐츠서비스모델로 부상하고 있는 모바일 오픈마켓 서비스용 다국어 지원콘텐츠를 개발하여 글로벌 상용화 추진
      • 정부지원사업 및 회원사간 협력사업으로 진행
      • 협회에서 과제관리 및 컨소시엄 운영
      • 성공적인 초기 상용화 서비스 안착을 위한 코어 콘텐츠 개발
      • 회원사에게 검증된 신규 고성장 글로벌시장에 진출기회 제공
    • 대중소기업이 상생하는 모델로서 지속적인 수익창출 가능
      • 서비스사업자 : 오픈마켓(A스토어)에서 서비스 될 양질의 콘텐츠 및 CP 확보
      • 콘텐츠개발사 : 서비스사업자의 글로벌 판매망과 브랜드파워 활용 신규시장 선도업체로써 지속적 수익 창출
    • 디지털콘텐츠 분야 민·관 링크역할, 의견 수렴 창구 및 인식 제고
      • 지식 전파, 정보 교류 및 산업적 측면의 현장의 의견을정책에 반영하고 이에 적합한 지원 사업 발굴

    모바일오픈마켓 외에도 다양한 디바이스와 콘텐츠간 가치사슬 연계사업 추진

  • 해외전시 참관단 운영/해외 관련단체 협력 강화

    사업목적

    • 국내 융합콘텐츠산업체의 해외시장 활로개척 및 국제 경쟁력 강화
    • 세계 융합콘텐츠 산업의 신기술과 시장동향 파악
    • 해외 유관단체와의 협력강화를 통해 회원사의 원활한 해당지역 진출 지원

    주요내용

    • 국내 융합콘텐츠 관련 기관 및 개발사 종사자를 대상으로 참관단 운영
    • 국내/외 융합콘텐츠관련 업계 담당자 만남의場 마련
    • 행사참관을 통한 해당 지역 융합콘텐츠시장 동향 파악 및 전파
    • 해외 유관단체와의 협력강화를 통해 회원사의 원활한 해당지역 진출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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